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 상용화 앞당길 ‘K-City’ 완성되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12:51

    >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는 자율주행차 연구도시 'K-City'가 완성됐다. 케이-시티는 세계 최초로 5G통신망을 구축하고 고속 도로․도심 주차장 등 5개의 실제 환경을 재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 주행 차 시험장이었다 특히 민간 업계, 학계, 관련 기업 등이 활용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 기술을 선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하나 2월 하나 0개),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한국 교통 안전 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에서 '케이-시티'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준공식에는 이낙연 총리 김정렬 제2차관, 박순자 국회 국토 교통 위원장을 비롯한 자율 주행 차를 개발 중인 쿵키오프·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준공식 후에 한국 전자 통신 연구원, SK텔레콤, KT현대 자동차 등 9개 기관이 제작한 자율 주행 자동차 하나 2대가 '케이-시티'를 주행하며 다양한 자율 주행 기술*를 선 보였습니다. *자동 주차 및 원격 호출은 무단 횡단 보행자 인식·정지, 에보혹 역 자동 감속, 교통 신호 인식, 고속 도로, 자신들의 목·요금소의 허가 등 하나 하나 가지 기술,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에서 우리의 인생을 바꾸어 새롭게 산업과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기술 연구 회사인 네비곤토우 리서치(Navigant Research)은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세계 시장 규모가 2020년 2개 0조원, 2035년 하나 정 300조원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때문에 세계 유수의 대기업들은 자율주행차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기술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빠른 자율주행차 기술개발을 위해서는 실제 정세와 거의 유사한 환경에서 반복적으로 재현연구가 가능한 시험장이 반드시 필요할 것이다. *주요 선진국도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장 구축·운영하고(미국 M-City, 일본 J-Town등)이에 약 하나 25억원을 투입하고 자율 주행 차 용크울 위한 가상 도시인 '케이-시티'를 한국 교통 안전 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의 주행 시험장 내에 32만㎡(하나하나 만평)규모,*로 구축했습니다. *물리 계획 면적(2.9㎢이고, 87만평)의 하나/8이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 주행 차 시험장을 목표로 자율 주행시에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쵸은세울 연구할 수 있도록 고속 도로 도심 외곽 주차장, 카페 등 5개의 실제 환경을 표현했습니다. *35종의 연구 시설의 구축:① 고속 도로(요금소 자신들 목 등), ② 도심(신호 교차·횡단 보도, 건물 등), ③ 교외(터널·가로수·철도 건널목 등), ④ 주차장(평행/수직 주차 면, 주차 빌딩의 경사면 등), ⑤ 커뮤니티(에보혹 역 등)


    >


    >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5G통신망도 구축하고 초고속·대용량 통신을 활용한 자율 협조 주행*, 인포테인먼트 기술 개발도 가능합니다. *자율 협조 주행:자율 주행 차와 도로 인프라가 표식 가쿠 통신에서 주변 상황을 공유하고 센서 한계를 극복하는 등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 주행 방식, 국토 교통부와 한국 교통 안전 공단은 지난해 8월'케이-시티'를 착공한 뒤 1년 4개월 만에 준공되어 조속한 기술 개발 지원 때문에 지난해 11월 고속 도로 환경을 먼저 구축했다. 김 1에서 작은 기업, 대학, 연구 기관 등 누구 자신'케이-시티'의 모든 환경을 상시 사용* 하며, 특히 대학은 쥬이에키 free의 사용도 가능합니다.한국 교통 안전 공단 홈페이지(www.kotsa.or.kr)을 통해서 사용 신청 예약<자율 협조 주행 산업 발전 비전 선포 올해 3월 국토 교통부 등*은 자율 주행 차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작은 기업 간 융합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민관 협의체인 "자율 협조 주행 산업 발전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발족했으며, 현재 188개 회원사가 활동 중입니다. *공동 의장:국토 교통부 장관, 현대 자동차 부회장, 삼성 전자 사장, SKT사장, 이시스 대표 이사 협의회는 '케이-시티'준공식에 벌써"자율 협조 주행 산업, 1석의 창출에 앞장 서는 혁신 성장 동력이 됩니다"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세계,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이 우리에게도 1좌와 신 시장 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협의회는 출범의 다음 새로운 사업 기회의 창출과 동반 성장을 위해서 대작은 기업 준서 작은 기업 간의 비즈니스 미팅(3회), 기술 교류 등을 추진하고 왔습니다. 또 자율 협조 주행(C-ITS*)통신단 예측기, 기지국 등 장비의 조속한 상용화를 위한 국제 합동 성능 시험(2회)를 개최하고 관련 보통도 준비했다. *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 System:도로 인프라, 자율 주행 자동차 등의 쌍방향 통신을 가능한 자율 협조 주행 등을 지원하는 시스템 이런 협의회의 활동을 통하여 중견 준서 작은 기업 회원사를 중심으로 올해 1석의 창출, 투자 확대 등 소기의 성과가 쟈싱타했습니다. *협의회 회원사도 출범 당시 84개 사에서 현재 188개 사에서 2배 이상 증가, 특히 준서 작은 기업이 38개 사에서 103개 사에 크게 증가 협의회 내의 중견 준서 작은 기업은 올해 처음으로 기비 51%증가한 300여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147%증가한 801억원을 자체적으로 투자했다. 특히' 어린 아이티 텔레콤'는 아메 리카 계측기 업체에 통신 시험 장비를 제공(70만달러 규모) 하고,'PLK테크'은 에쵸무당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수출(300만달러 규모) 하는 등 해외 진출 움직임도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작은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때문에 C-ITS장비에 대한 있는 미국 상호 인증도 추진'18.11월 1차 양해 각서 체결)국토 교통부 김정렬 제2차관은 자율 주행 시대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새로운 교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통뭉지에·교통 체증을 줄인다"이라고 밝히고,"관련 산업의 육성과 1자리의 창출을 위해서'케이-시티'인접 택지에 4차 산업 혁명을 지원하는 산업 단지*2021년까지 조성한다"이라고 강조했다. *'케이-시티'남쪽'4차 산업 혁명 지원 지구'조성, 총 37만㎡:(1단계)'19년 3만㎡→(2단계)'20년 11만㎡→(3단계)'21년 23만 평방 미터, 이와 함께"내년에는 민관이 힘을 모으고 자율 협조 주행 산업의 발전과 1자리의 창출,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을 집중 지원하는 "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